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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그라비티 서킷 (Gravity Circ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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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서킷

플레이타임 6시간, 하드 난이도 완료

 

 

록맨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건지,

아니면 진짜 록맨을 만들고 싶었던건지 모를정도로

록맨을 (정확하게는 록맨제로를) 빼다박은 게임

 

기본적인 근접공격이나 버스트라고 하는 특수공격이

대부분 근접공격 위주라 클래식 록맨이나 록맨X랑은 조금 느낌이 다르지만

그 외의 스테이지 진행방식이나 숨겨진 아이템

보스들의 패턴등등 록맨을 많이 해본사람이라면 굉장히 익숙한 것들이 많이 등장한다.

 

대놓고 록맨라이크를 지향하기때문인지 

록맨 시리즈의 대쉬 점프나 벽타기등의 조작감 

적들의 타격감과 플레이어의 피격감등은 굉장히 쾌적한 편에 속한다.

 

그리고 고전 록맨 시리즈 특유의 불합리한 패턴이나 

스테이지 구조등은 현대식에 맞춰 난이도 조정을 해놓아서

가시 한방에 죽는다던지, 낭떠러지에 떨어지면 처음부터라던지 이런건 없고

체크 포인트도 중간중간 잘 되어있어서 적당히 도전욕구를 자극하기에 좋은 템포로 만들어져 있다.

 

록맨 시리즈가 계속해서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내가 만들어서 플레이한다는 느낌으로 만들었다고 생각될정도로

록맨과 닮은 게임이고 록맨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도 충분히 재밌게 할 수 있을듯 하다.

록맨을 너무 배꼈다는 거부감만 견딜 수 있다면...

 

6.7/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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