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의 사쿠나 히메
플레이타임 28시간, 엔딩 완료
플스5 기기와 동시발매하는 바람에 관심이 멀어졌다가
플스5 런칭게임 제외하고는 후속작이 나오지 않아 다시 관심이 생겨서 플레이 하게된 사쿠나 히메.
소규모 개발 게임이라 퀄리티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주변 평판과 입소문에 걸맞게 전체적인 퀄리티는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높았다.
깔끔한 그래픽과 나름 다양한 연출, 그리소 스토리 볼륨까지도
소규모치고는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줬다.
게임플레이는 크게 두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사냥터에서 진행되는 액션파트는 이전 발매된 오보로무라마사의 느낌과 상당히 닮아있었다.
조작감자체가 그렇게까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각종 스킬과 무기를
방향키+버튼만으로 간단히 조합해서 콤보를 넣을 수 있고
타격감 자체도 굉장히 좋은편.
다운된 상대를 특정 스킬제외하고는 타격을 할 수 없는점은 꽤 답답했고
각각의 스테이지 구성이나 적들의 종류, 보스의 다양함은
30시간 가까이 되는 플레이타임에 비하면 조금 부족했다.
그리고 집에서 진행되는 농사파트는 어느 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디테일한 벼농사를 구현해놓았는데
굉장히 공을 들여야된다는 소리를 들었을때는
이걸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게임 내에서 단계별로 상당히 친절하고 쉽게 (벼농사 자체가 게임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알려주어서 이내 분얼이라던지 중간낙수라던지하는 용어들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게 된다.
다만 아쉬운점은 이 게임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사냥과 농사의 밸런스에 있었다.
초반에는 사냥터에서 사냥한 뒤 집에 돌아와 논을 돌보는 조합이 상당히 재밌게 느껴졌으나
중후반이 될수록 레벨업자체를 벼농사로밖에 할 수 없는 게임 시스템때문에
액션파트를 더 진행하고 싶어도 적들의 높은 레벨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벼농사가 진행되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다.
또한 후반에 레벨업이 진행이 꽤 된 시점에서는 이미 모든 사냥터를 정복해서
액션파트가 붕 떠버리고 벼농사에만 시간을 보내게 될 때도 있었고,
생각보다 벼농사파트의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아
대충하나 정성들여 하나 크게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웠다.
액션게임 자체로서의 평가는 높게 줄 수 없지만
게임으로 벼농사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건 굉장히 신선했다.
6/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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