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 3
1,2 보다 확실히 세련된(?) 느낌이 강해진 작품
1의 거지같은 지형지물이나 2때의 닥치고 물량러쉬하던 적들, 그리고 길찾기등
게임하면서 이건 좀 너무 악랄한데?? 라고 생각되어지던것들이 대부분 사라지고
게이머로서 어느정도 합당한 느낌의 어려움만 잘 남긴 느낌
매니악함이 조금 사라졌을지는 몰라도 플레이 하면서
멘탈이 박살날 일은 줄어들어서 극복가능한 고난을 이겨냈을때의 성취감을 많이 얻을 수 있음
8/10점
게임일지
2020년 2월 17일 플래티넘!
노가다도 다 끝냈고 신경써야 될 이벤트들도 다 마무리 해서 엔딩만 보고
반지만 다 모으면 끝..... 날 줄 알아서 다른 잡몹 다 스킵하고 보스들만 빠르게 잡고 엔딩 보고
반지 모으고 있는데... 늑대의 반지가 또 서약 랭크템일줄이야....
다시 꼭두새벽부터 노가다해서 겨우 검초 30개 모아서 늑대의 반지 먹고 끝!.... 날줄알았는데
또 빼먹은 반지 2,3개 겨우겨우 찾아 먹고 88시간 플레이타임만에 드디어 플래티넘 달성!!
2020년 2월 16일 서약의 증표 노가다....
3회차 들어가기 전에 서약 노가다를 마무리 하기 위해 혓바닥과 귀 노가다를 시작
(태양의 메달은 미리 끝내놓음)
혓바닥은 10개 완료에 드랍률도 괜찮아서 금방 끝났지만
악명 높은 귀 노가다를 약 5시간 동안 은기사 550마리정도를 잡으면서 28개 채움
(나머지 2개는 3회차 필드 드롭으로 해결)
걱정 했던 것보다는 잘 나왔지만 그래도 5시간동안 똑같은 노가다를 계속 했더니 정신이 나가버릴 것 같음
그래도 노가다는 이제 다 끝났으니 3회차 시작해서 초고속으로 깊은 곳의 성당까지 진행하고 마무리
2020년 2월 15일 2회차 끝!
중요한 이벤트들 잘 챙기면서 중반 앙리 결혼 이벤트까지 본 뒤로는
딱히 엔딩에 문제 될 이벤트들이 없어졌기 때문에 신경 쓸거 없이 막보까지 다이렉트로 끝냄
그리고 서약 노가다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아이템이 잘 안나온다?
그래도 인간의 웅덩이 10개 모으고 나서 서약템을 도와주는 시청자분이 계셔서 척추뼈 30개는
걱정과 달리 굉장히 쉽게 완료! 주술 마술 트로피까지 획득하고 나머지 노가다 준비도 슬슬 감 잡힘
5일안에 플래티넘을 따야되는 미션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조금 여유로운편?
암월의검 서약 노가다가 얼마나 걸리느냐가 관건일듯!
2020년 2월 11일 짧고 굵게
뒤로 갈수록 챙겨야되는 이벤트랑 회차당 한개씩밖에 못하는 이벤트들이 있어서 좀 복잡해지긴 하지만
그 외에 나머지 길 찾기 보스 잡기도 무난무난히 진행
깊은 곳의 주교들과 심연의 감시자 잡고 마무리
2020년 2월 10일 2회차 재개
최대한 적은 회차로 플래티넘을 따기 위해 사전 이벤트와 엔딩조건 공부
2회차 시작하고 길은 잘 기억 안나는데 무기 위력이 쎄고 맵 구석구석 둘러보지 않아도 되니까
오히려 길이 잘 찾아지는 편, 보스도 무기 딜이 쎄니까 쉽게쉽게 잡힘
이벤트들은 놓치지 않고 꼼꼼히 체크해가면서 진행하다가 깊은 곳의 성당에서
잡몹한테 죽고 빡종 마무리...
2020년 1월 14일 2회차 준비
2회차 들어가기전 모든 마술, 주술, 기적, 반지, 제스쳐, 서약들 1회차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것들 대부분 획득
2020년 1월 13일 1회차 마무리
DLC지역도 대충 다 둘러 본거 같고 숨겨진 보스를 찾아 정처없이 길을 헤매고 있었는데
눈에 보이는 아이템을 먹으러 가려다가 우연히 보스 지역 발견!ㅋㅋ
BOSS: 어둠을 먹는 미디르 [15트]
법사, 뚱땡이와 비슷하게 다크소울 시리즈에 드래곤 보스는 그렇게 어려웠던 기억은 없었고
대부분이 몸 안쪽으로 들어가 엉덩이 부분을 영원히 때리면 클리어 됐던 기억이 났음
그래서 이녀석도 열심히 엉덩이를 쑤셨으나 바로 아래에 브레스 쏘는 패턴에 탈탈 털림
정면에서 앞발 공격은 비교적 피하기 쉽고 브레스 피하는 방법만 알면 딱히 어려운 점은 없었는데....
10트정도 도전중일때 2~3트 안에 클리어 하면 5만원 실패시 반지 다 압수하는 미션이 걸려서
큰맘먹고 콜 했는데 그 두번의 트라이를 너무 허무하게 날려버림........ (내다버린 5만원 ㅠㅠㅠㅠ)
다음부터는 반지를 빼고 트라이를 해야되서 진심 30트라이정도 걸릴까봐 걱정했었는데
반지 4개를 다 빼고 도전해도 아주 큰 차이는 없었고 한방컷되는 패턴들은 대부분 회피가 가능할정도로 숙달이 되어
15트만에 클리어....
이로서 다크소울3 1회차에 돌 수 있는 모든 보스(DLC 포함)를 클리어함.
남은 시간에 트로피를 위한 서약들 구하고 마무리
(여기까지 플레이 타임 48시간 41분)
이제 남은건 트로피를 위한 모든 마법 + 반지, 그리고 2,3회차 클리어!
플래티넘까지 달려~~~
2020년 1월 12일 퇴.적.지
저번 DLC 지역을 지나오고 나서 느낌이 쌔하고 난이도가 보통이 아닌걸 깨달았지만
그 후에도 이상한 천사인지 악마인지 모를 놈들이 멀리서 레이저만 겁나 쏴대서
짜증을 유발... DLC는 1,2의 그 고구마 같은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듯 했다...
BOSS: 데몬의 왕자 [24트]
데몬 두마리가 나오면서 2:1보스의 어려움이 예상됐지만
두마리의 패턴이 똑같고 빈틈이 많아 1트 클리어.... 하는 줄 알았으나
이번에도 뒤통수를 치며 2 페이즈 등장...
2페이즈도 큰 어려움은 없었으나 원기옥 패턴 하나를 파해하지 못해 트라이횟수가 많이 늘어남
마음이 급해져서 1페에서도 종종 죽으면서 결국 24트 클리어...
다음은 가고일 타고 날라간 고리의 도시
여기는 처음부터 나를 맞아주는 화살병덕에 처음부터 아주 그냥 질려버림
https://www.twitch.tv/jun8park/clip/FancyCloudySaladBudStar
그 후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장판 마법 쓰는 늙은 마법사,
주인공보다 더 간지나는 무기들 들고 있는 고리기사,
단차공격(?)으로 한방에 죽일 수 있는 경험치 덩어리등등을 지나서 교회로 진입
BOSS: 교회의 창 [1트]
첨에는 잡몹들 나와서 여긴 뭔가 했는데
영어로 된 이름과 함께 파랑 영혼이 나와서 계속 도망다니면서 짤짤이 넣길래
이건 뭔 보스야.... 했는데 칼 한방에 죽는거 보고 잠시 벙찜...
상황을 대충 보아하니 이번 보스는 다른 유저인것 같은데
접속을 끊은건지 아니면 방어력을 허술하게 한건지는 모르겠음
아무튼 허무하게 끝남....
BOSS: 노예기사 게일 [26트]
교회에서 깨진알을 만지면 폐허가 된 도시에서 만나는 노예기사 게일
보이기는 중형(?)쯤 되보이고 무기가 느려서 쉬워보였는데
몇대 때려보니 체력이 상당한 보스였다.
게다가 40%정도 체력을 깍으니 완전히 새로운 패턴 등장
(다행히 체력은 회복되지 않음)
칼에 따라오는 불꽃이나, 연속볼트발사, 소닉붐등 패턴이 워낙에 많은데다
3페이즈까지 가면 지금 사용하는 특대검으로는 공격타이밍이 잘 나오지 않아서 고전했다.
이녀석도 모든 패턴을 거의 다 파해할때쯤 클리어....
2020년 1월 10일 DLC 출발!
어제 잠시 맛보았던 설원지역을 지나 성당 다리 밑 평원지역에서 DLC 첫보스와 대면
BOSS: 왕의 묘지기 + 묘지기의 큰 늑대 [2트]
겉보기에는 뭔 보스같지도 않은 잡몹1처럼 생겼는데 반피 깍으면 큰 늑대를 불러냄
근데 그 늑대도 그냥 필드에서 보던 큰 늑대와 다를거 없음
늑대 불러내기 전에 극딜해서 2:1 상황 안만들고 여유롭게 클리어
성당 뒤쪽에 이어지는 까마귀 마을에서 잡몹 까마귀들은 별것 아니었지만
간간히 나오는 꼬챙이들과 까마귀검사(?)가 꽤나 성가시고 레벨디자인이 본편에서는 너무 쉬웠다고 생각했는지
낙사구간이나 몹배치들이 1,2의 악랄함을 떠올리게 함
구더기 파리 구간을 지나서 레버를 돌리고 나면 원래 있던 성당의 새로운 길이 열리면서 보스전.....
BOSS: 교부 아리안델과 수도녀 프리데 (검은 화염의 프리데) [36트]
1페이즈는 엇박공격과 사라졌다가 나타나면서 잡기공격이 까다롭긴 하지만
특대검 공격에 경직이 걸리는 인간형 보스기때문에 쉽게 클리어했지만
2페이즈에 아리안델과 협공은 소울류에서 어려운 2:1 보스타입.
그래도 체력을 둘이 공유하기 때문에 둘중 하나만 노려도 괜찮음.
2페이즈의 프리데는 공격패턴이 좀 단순해지기 때문에 아리안델의 넓은 범위의 공격을 피하면서
둘중 하나를 공격하면 그나마 쉽게 파해 가능..... 했으나
당연히 2페 깨니까 아이템을 주길래 깬줄 알고 좋아했는데...
잔짜잔! 3페이즈 등장...
https://www.twitch.tv/jun8park/clip/SpookyLachrymoseBibimbapPastaThat
패턴도 패턴이지만 1,2페이즈에서 에스트를 아예 안 쓰고 오는게 어렵기 때문에
에스트도 부족, 거기에 쌍검패턴이라 뒤로 구르는게 거의 강제되서 상당히 고전하다가
패턴을 거의 다 외울때쯤 36트만에 클리어..... 힘들었다....
2020년 1월 9일 나머지 보스들 정리
이제 엔딩은 봤고 나머지 필수보스가 아닌 녀석들을 잡기로 함.
(쌩으로 찾기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대략적인 힌트를 얻어 진행)
처음으로 간 곳은 지하 묘지.
근처 돌아다니다보니 현수교가 끊어진다는 망자들의 조언이 있길래 끊어봤더니 아래쪽에 새로운 지역이 나옴
멀리서 대형석궁 쏘는놈과 전기벌레가 짜증났지만 무시하고 안개문으로...
BOSS: 데몬의 노왕 [3트]
생긴건 전형적인 샌드백 보스같이 생겨서 호구같았는데 메테오 패턴에 2데스하면서 3트 클리어 끝.
다음은 독안개 + 고름들이 버티고 있는 요왕의 정원을 지나 만난 보스
BOSS: 요왕 오스로에스 [1트]
컷신까지 나와서 좀 대단한 보스인줄 알았는데 엔딩을 보고 와서 그런지 딜도 잘 들어가고
딱히 어려운 공격도 없이 무난히 다크소울3 처음으로 1트 클리어 보스가 됨
그 후에 나오는 곳은 처음 시작했던 지역과 똑같이 생긴 무연고 묘지
그리고 다크소울3의 첫보스 군다가 있던 곳에 있는 보스는...
BOSS: 영웅 군다 [1트]
군다 1페이즈 패턴과 비슷하지만 뒷발차기 패턴과 철산고가 추가된 군다
2페이즈가 없고 무기와 스탯이 쎄진 상태로 와서 이 보스도 나름 쉽게 1트 클리어
그 뒤에 불꺼진 제사장으로 가서 간지나는 데몬 너클과 간지나는 아르토리우스 풀셋을 구입
데몬너클은 바로 봉인 됐지만 아르토리우스는 바로 채용, 간지와 방어도를 동시에 챙김
다음 구역은 이루실 지하감옥에서 힌트가 없으면 알기 어려운 고룡의 꼭대기
BOSS: 옛 비룡 [7트]
때리기 쉬운 발에는 데미지가 적게 들어가고
그나마 데미지가 들어가는 머리나 꼬리는 너무 위에 있어서 때리기 힘들어서
다른걸 찾아보다가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지역을 발견
머리위에서 단차공격(?)으로 클리어
그리고 바로 다음 만난 보스는 그 유명한...
BOSS: 이름 없는 왕 [15트]
다크소울3를 시작하기 전에도 이미 너무 유명해서 알고 있었던 무명왕
어렵기로 유명한 녀석이지만 스탯이 좋아서인지 1페이즈는 쉽게 돌파
2페이즈는 적도 나도 딜이 쎄서 패턴파악하고 나서는 그래도 걱정했던것보단 금방 클리어
이로서 본편에 보스는 다 잡았고 DLC 지역 살짝 맛보고 마무리
2020년 1월 8일 끝
어제 중단했던 로스릭 성부분에서 이어서 진행.
두마리 용때문에 살짝 헤매긴 했지만 오늘도 길찾기는 수월.
진행하면서 쐐기석 비늘이 굉장히 많이 나와서 무기를 어떤걸 강화할까 시청자분들과 투표
죄의 대검 69% (22명)
욤의 대형 도끼 31% (10명, 나 포함)
죄의 대검이 결정되어 앞으로 쭉 사용하게 됨. 그리고 얼마 가지 않아 만난 다음 보스
BOSS: 용 사냥꾼의 갑주 [4트]
평소에 방패로 막고 있지만 공격 동작들이 느려서 틈이 너무 많아 손쉽게 요리 가능
느리지만 쎈 데미지와 바깥에서 어시스트하는 새(?)들의 공격이 변수
다음 지역은 대서고
길이 살짝 복잡하고 처음에 나와서 맞으면 도망가는 마법사들,
그리고 책에서 튀어나오는 팔들때문에 조금 짜증은 나지만
악랄할정도의 트랩이나 적은 없이 무난함. (매일같이 다크소울을 하다보니 슬슬 익숙해진걸지도?)
그렇게 성 꼭대기까지 가서 만난 다음보스.....
BOSS: 첫째 왕자 로리안 + 왕자 로스릭 [16트]
이 아이도 공격이 느리고 구르기로 대부분 회피할 수 있어서 쉬운 보스.... 인줄 알았으나
공격과 공격 사이의 딜레이가 짧아서 특대검의 느린 공격으로는 평타를 넣을 시간이 없음.
그래서 특단의 조치로 방패를 그냥 쓸까 하다가 공격속도가 빠른 부러진 직검을 +9강화해서 들고감
(다른 빠른무기도 있었겠지만 그래도 부러진 직검이 상징성이 있으니까ㅋㅋ)
장난반 진심반으로 갔는데 무기가 빠른건 둘째치고 생각보다 딜이 잘 들어가서
부러진 직검 가지고 간 첫 트라이에 2페이즈 로리안까지 쓰러뜨렸으나
부활패턴을 파악하지 못하고 죽음
그리고 얼마 안가 부활패턴때 대검 스위칭으로 클리어
지금까지 얻은 왕의 장작을 제사장에 전부 배치하고 마지막 보스 지역으로 ㄱㄱ
BOSS: 왕들의 화신 [15트]
역대 마지막 보스들과 느낌은 비슷한데 검, 곡검, 지팡이, 창등 여러 무기로 바꿔가면서 공격해오는게 간지 철철
정박, 엇박, 엇박에 엇박, 모으기 공격등 회피 타이밍을 흘리는 공격들이 좀 짜증났고
2페이즈는 위력과 리치, 콤보, 패턴은 늘어났으나 그만큼 틈도 많아져서 그렇게까지 어렵진 않은 느낌
그리고 나서 화톳불 찍고 엔딩
다크소울3 끝!!
....이었지만 아직 수많은 트로피와 잡지 않은 보스들이 남아있으므로 앞으로도 다크소울3는 계속 됩니다.
2020년 1월 7일 강적 출현?!
오늘은 시작부터 탑의 열쇠를 사용하는 곳으로 갈 예정이라 길찾기는 안할줄 알았는데,
탑으로 가보니 탑은 별 다른 진행루트가 아닌 이벤트 장소였고... 어제 가보지 못한 이루실의 안개문을 찾아
설리번을 만남
BOSS: 법왕 설리번 [9트]
딱 봐도 얘는 강하게 생긴 보스에 1트에 잡으면 5만원 미션까지 걸려있어
초반부터 빡집중하고 들어갔지만 법왕의 무자비한 쌍검공격에 3~4트 순삭...
쌍검 공격간격이 너무 짧아서 구르기로는 모든 공격 회피가 어려워 방패를 선택한 것이 좋게 작용했고,
2페이즈 분신 패턴이 당황스러웠지만 분신에 너무 신경 안쓰고 큰 공격 회피후 야금야금 공격하면서
에스트 10병 + 잔불까지 써서 겨우겨우 클리어 (이 트라이에 못깼으면 적어도 10트 이상은 더 했을수도...)
마지막에 보스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는 공격을 제대로 시도하지 못할 정도로 손이 떨림ㅋㅋ
그만큼 깨고 나니 재밌었던 보스
기적같은 0도트 생존 https://www.twitch.tv/jun8park/clip/ColdCloudyZebraPoooound
다행히 설리반에서 이어지는 길이 있어 다음 지역으로 쭉쭉 진행하다 보니... 어??? 어디서 익숙한 역겨운 냄새가....
1때 지형지물 + 원거리 공격으로 개고생했었던 아노르 론드가 3에서도 등장... 그 이름만 들어도 치가 떨렸지만
다행히 1때의 그 악랄함은 사라지고 간소화 된 지역이었고 온슈타인 스모우 듀오가 있던 자리에는 다른 보스가...
BOSS: 신을 먹는자 엘드리치 [3트]
이 보스는 낫을 들고 있기는 하지만 기본은 마법사 같이 생겼으므로 뭐다? 호구다.
패턴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모르면 맞을 수 밖에 없는 화살패턴들 덕에 2데스하고 무난하게 클리어
화살비 패턴 https://www.twitch.tv/jun8park/clip/ObliviousGoodChickpeaSeemsGood
보스를 클리어하자마자 어디로 데려가더니 바로 다음 보스전이 시작됨.
그리고 한 번 죽었더니 보스전이 일어난 곳이 어딘지 몰라서 한참을 헤맴ㅋㅋ
다행히도 처음이 아니지만 처음같은 장소를 탐색하다가 우연히 보스방 발견..
BOSS: 차가운 골짜기의 무희 [3트]
뭔가 혼자서 큰 곡검을 휘적휘적하긴 하는데 대부분이 구르기 한번으로 피해지고
엇박 패턴도 딱히 없어서 몇대 때리니까 죽음....
그 다음 구역인 로스릭 성에서 기사들의 무지막지한 데미지들에 고통받다가 잠을 못잔 피곤함을 못이기고 마무리...
20200107 체력전
패왕을 잡고 다음 길이 열려있길래 오늘은 길찾기는 안 헤매겠구나 싶었는데
오늘은 길을 헤매지 않는 대신 보스는 나오지 않고 쉴새없이 영원히 길이 진행됨.
(무기는 결국 성검을 사용하기로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쭉 사용함)
+성검 특수기 성능 https://www.twitch.tv/jun8park/clip/PeppyTrappedRavenOMGScoots
보스가 안나오고 계속 길을 탐방하다보니 에스트는 전부 사용하고
다음 화톳불이 안보이고 죽거나 귀환하면 다시 몹을 다 잡아야하니 그것도 안되고
새로운 지형 갈려니 뭐가 나올지 몰라 계속 긴장을 해야되는
소울류 특유의 진빠지는 상황이 이루실 -> 지하감옥 -> 죄의 도시까지 계속되서
다른날보다 훨씬 더 빨리 지쳐버림....(보스를 영원히 못찾음ㅋㅋㅋ)
함정 반응 https://www.twitch.tv/jun8park/clip/ObservantSeductiveDotterelCharlietheUnicorn
BOSS: 거인 욤 [8트]
4시간여의 진행(길 헤맴 거의 없음)끝에 만난 보스
거인이라 때릴 수 있는 곳은 다리부근 밖에 없는데 때려봤자 쥐꼬리만큼밖에 딜이 박히지 않아
어떠한 기믹이 있다는걸 직감했지만 그게 무엇인지는 감을 못잡고 있을때
시청자분의 결정적인 채팅 한마디로 머리가 사정거리 안까지 내려오는 패턴 발견
그 후 패턴유도로 보스 머리가 터지도록 줘패면서 행복하게 보스 클리어
(2페이즈에 딱히 패턴이 크게 변하지는 않았음)
그러나 클리어 후 그것보다 훨~~~~씬 더 쉽게 잡을 수 있는 공략이 있다는걸 알아버림..............
그래도 간만에 보스다운 보스(?) 만나서 즐거웠음!
욤에게 시도해본 무기 https://www.twitch.tv/jun8park/clip/AliveTallBeeHumbleLife/
행복소울 https://www.twitch.tv/jun8park/clip/SullenBoringStarlingKAPOW
그리고 욤의 소울로 만든 욤의 대형도끼가 너무 맘에 들어서 내일부터는 도끼 들기 위한 필요능력치인 근력 올인 예정!
20200106 길치소울on
주교를 잡은 시점에서 이미 보스방에 이어진길이 없었기 때문에
오늘은 길을 꽤 헤매게 될 것을 예상하긴 했는데...
성당에서 잠깐 길 찾다가 길이 안보여서
메모장에 적어둔 "책형의 숲에 있는 사다리"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가봤는데
전혀 길이 아닐것 같은 곳에 다음 지역으로 이어지는 길이....
다음 지역인 팔란의 성채에 도착했으나
NPC가 준 힌트인 불3개를 꺼라를 해결하지 못하고
늪지대에서 어금니 갈리는 시청자분들과 함께
3시간여를 제자리 걸음하다 겨우 화로(?)를 발견... 보스 만나러.....
길을 헤매다 잃어버린 소울들....
https://www.twitch.tv/jun8park/clip/RelatedNastyLapwingTakeNRG
https://www.twitch.tv/jun8park/clip/PolishedBlushingChamoisKappaRoss
그리고 북북 노인룩....
https://www.twitch.tv/jun8park/clip/GrotesqueSourArugulaPJSugar
BOSS: 심연의 감시자 [1트]
인간형 보스는 보통은 어려운 편인데 강화한 무기덕분인지 데미지도 잘 들어가고
2페이즈도 있었지만 헛점이 큰 동작들이 많아서 1트만에 완료
(길찾기 4시간, 보스 10분 클리어....)
이 시점에서 이미 새벽 2시가 넘은 시점이었으나, 보스 1마리만 잡고 그만두기엔
민심(?)이 너무 흉흉해서 다음 지역 맛보기....만 보려고 했으나 어쩌다 보니 다음 보스까지
헤매지 않고 바로 도착
BOSS: 패왕 워닐 [3트]
소울류 보스의 난이도는 크기에 반비례하는 특징에 걸맞는 초대형 보스
팔찌가 약점인건 유치원생이 해봐도 알 수 있을 정도... 였으나
안개패턴에 피가 쭉쭉 다는걸 눈치 못채고 2번이나 죽어서 3트 클리어...
그리고 나서 무려 "성검"를 연성했으나.... 생각보다 구린 룩과 성능에
낭비된 신성스탯3과 소울을 어떻게 할지 고민을 좀 하다가 마무리
20200105 본격적인 길찾기
나무위키피셜 "선형적"이며 "순차적"으로 어려워진다는 난이도와는 달리
실제 플레이 해보니 1,2와 다를거 없이 쉴새없이 갈림길이 나왔음...
왼쪽벽잡고 도는 길찾기 로직으로 찾은 길이 우연히 다음구역으로 이어지는 기적이 일어난건지
아니면 진짜 맵이 선형적이어서 그쪽으로밖에 갈 수 없었는지는 아직 물음표로 남겨둬야 하지만
일단은 전작들보다는 길 헤매는 시간이 평균적으로 적게 걸리는건 사실...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맘에드는 무기가 없어서 오늘 초반에 얻은 이루실의 직검을 쭉 쓰다가
주교를 만나기전 얻은 대검을 메인으로 내일부터 쭉 달릴까 함 (강화까지 해야되나는 살짝 고민중)
보스 처지
결정의 노야 [2트]
전통적으로 허약한 법사 보스 답게 마법 피하고 근접극딜로 쉽게 클리어
https://clips.twitch.tv/YawningSparklingBananaDoubleRainbow
깊은 곳의 주교 [3트]
떼거지 보스도 보통은 호구보스인데, 대검사용으로 인한 스테미너 부족 + 뚱보몹들 길막으로 의외로 고전함
https://clips.twitch.tv/ThankfulPrettiestSrirachaCoolCat
CLIP
물약전사 https://clips.twitch.tv/DependableNastyNuggetsPJSalt
옆걸음 게 https://www.twitch.tv/jun8park/clip/ReliableBillowingTaroBrainSlug
어딜도망가 https://www.twitch.tv/jun8park/clip/ExquisiteHealthyTurnipOneHand
20200104 시작
1,2보다는 쉽고 잘 만들어졌다는 얘기를 들어서 조금 손 쉽게 갈 줄 알았으나
3번째 보스를 잡은 시점까지는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다....
오히려 길이 너무 넓게 뚫려 있어서 초반부터 어디가 어딘지 머리속에 잘 들어오지 않았음
보스전은 2때의 그 허접한 패턴들보다는 확실히 고급진 느낌
보스 처치
재의 심판자, 군다 [6트], 차가운 골짜기의 볼드 [4트], 저주를 품은 거목 [4트]
CLIP
유다희 https://clips.twitch.tv/DiligentTacitPanSoonerLater
거리계산 실패 https://www.twitch.tv/jun8park/clip/InquisitiveOilyTitanShazBotstix
괜히 열받음 https://www.twitch.tv/jun8park/clip/AbstemiousBoredPeppermintTheTarFu
군다 정셋 https://clips.twitch.tv/FamousHardDurianThunBe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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