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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쉐도우 (Cyber Shadow)

Jun8 2021. 1. 28. 02:09

 

 사이버 쉐도우 

플레이 타임 21시간, 세계최초 플래티넘 트로피 달성

 

 

 

기본적으로는 이전에 발매된 게임인 더 메신저와 

레트로 게임식 도트그래픽 스타일,

닌자 캐릭터, 액션 동작들의 조작감등등 비슷한점이 많지만

메트로바니아 스타일보다는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의 액션 플랫포머의 색깔이 더 강했다.

 

레트로풍의 게임답게 게임 곳곳에 고전 게임(닌자 용검전, 마리오, 록맨X 등등)의 패러디나

오마쥬형식의 디자인들이 상당히 들어가 있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조작감이 가볍고 경쾌하며 후반 기술들을 얻고 나서는 그 정도가 더해지고

대쉬기술의 손맛도 상당히 좋은편이었다. 기본 공격 모션 자체는 고전게임스타일답게 

하나밖에 없고 심지어는 캐릭터가 앉는 모션조차 없는 단순한 형태지만

고전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상한 타격판정이나 불합리한 레벨 디자인과

적들의 공격루트같은건 찾아볼 수 없고 대부분 납득할만한 수준이며

난이도 또한 몇번 부딪히다 보면 극복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앞서 얘기했듯이 후반 기술들을 얻어서 이전 스테이지에 못갔던 부분들을 탐색하고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메트로바니아 느낌은 좀 약한편인데,

필수 기술들을 전부 얻고나서부터의 캐릭터 조작이나 타격감 손맛이 상당히 좋아지는 점을 봤을땐

이걸 활용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너무 적었고 이전 스테이지의 회차반복 요소도 약한 편이라 아쉬웠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이 너무 복잡해서 싫고, 그렇다고 고전게임을 하자니

너무 어렵고 불합리한 난이도에 손이 안가는 사람들에게 

짧고 가볍게 하기에 상당히 좋은 게임인듯 하다.

 

7/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