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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나이트 (Karma Knight)

Jun8 2020. 5. 23. 02:40

 

카르마 나이트

5.4시간 플레이, 클리어 완료

 

 

몇안되는 국산 인디 액션 플랫포머

외형부터 상당히 국뽕맞은 캐릭터들이 적이나 아군이나 배경이나 대거 등장하지만

레이저라던지 행성간 포탈이라던지 전혀 쌩뚱맞은 것들도 같이 등장하는 저세상 세계관.

 

게임은 기본적인 액션 플랫포머 형태를 띈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이다.

그리고 전투파트와 플랫포머파트가 섞여있는 부분은 거의 없고

철저하게 나뉘어져있는데 이 부분은 장단점이 있는듯? (전투파트 끝나면 점프구간이 나오고 끝나면 다시 전투파트)

 

플랫포머 파트 구간은 2인개발 (프로그래밍은 1인)이라고는 믿기 힘들정도로

조작감이 너무 좋아서 놀랐고 스테이지 구성도 그에 맞게 시원시원하고 아슬아슬하게 돌파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다. 스테이지 갯수와 볼륨도 꽤 긴 편

 

전투파트는 그에 비해 살짝 아쉬운 감은 있지만 타격감이나 콤보도 준비가 잘 되어있었고

적들의 종류도 상당히 많이 등장한다. 

보스전도 적당한 난이도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잘 설계되있는 점도 좋은편

 

배경이나 캐릭터나 적들이 너무 게임 전체에 전부 다 묻혀서 강조가 안되는건 좀 아쉬운 점.

또한 마법을 얻는 방식이나 랜덤획득, 중복획득같은 시스템도 조금 단순하게 느껴졌다.

 

물론 기존의 대규모 자본 게임이나, 웰메이드 인디게임에 비하면 완성도는 조금 떨어질 수는 있지만

액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조작감만큼은 굉장히 좋게 플레이 했다.

 

1만원대 가격에 5-6시간정도의 플레이 볼륨, 2인개발의 퀄리티에 이정도 재미면 적절한 밸런스인듯?

 

6.2/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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